​<--네이버웹마스터--> 진주 금산본점 산홍냉면 재방문의사100%
본문 바로가기

맛집

진주 금산본점 산홍냉면 재방문의사100%

반응형

담블 진주에서 유명한 냉면 전문점
산홍 냉면집을 다녀왔는데 재방문의사 100% 집입니다.
산홍은 진주 기녀였으며 매국노 이지용에 첩을 거부하고 자결한 여인입니다.
영남을 대표하는 미인인 산홍에 이름 뜰 따서 산홍 냉면이라 지었다고 하네요

엄청 더운 한여름에 방문했었는데
기다리는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았어요
카톡으로 웨이팅 접수를 하고 있어서 웨이팅 상황을 확인이 가능하며
내 차례가 오면 카톡이 오는 시스템입니다.
저희는 웨이팅 번호 26번였고
내 앞쪽으로 13팀이 있었어요 예상시간은 41분이라고 카톡으로 보내주네요
주차장은 바로 앞에 있었지만 사람들이 많아서 좁았습니다.
차 안에서 에어컨을 틀고 대기하는 분들로 인해 열기가 밖에서 기다리는 나에게 전해져 짜증이 났네요
답답함을 억지로 참으며 기다리며 먹게 된 산홍 냉면입니다.

진주냉면 산홍 정보
주소: 경남 진주시 금산면 금산으로 62
영업시간: 매일 11:00 ~ 21:30
월~금 브레이크 타임 15:30 ~ 17:00
주말 11:00~21:30 브레이크 타임 없음
그 외 정보: 단체석, 주차, 발레파킹, 포장, 예약, 무선인터넷, 남녀 화장실 구분
예약 가능, 포장 가능

내가 시킨 메뉴
진주 산홍 물냉면 9,000원 2그릇
진주 산홍 비빔냉면 95,000원 2그릇
쇠고기 육전 20,000

물냉면 2그릇, 비냉 2그릇, 소고기 육전을 시켰습니다.
★진주냉면 맛있게 먹는 법★
1.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새싹삼을 먼저 먹는다.
2. 육수에 식초와 겨자를 넣지 마시고, 전통 해물육수를
맛본 후 식초와 겨자를 넣는다.
3. 육수와 식초를 넣지 않고 먹어도 맛있다.

진주 양반들이 술을 마신 후
속풀이용으로 즐겨먹던 진주 물냉면
냉면육수는 해산물을
주재료로 사용해서인지 감칠맛이 좋고
간이 조금 되어있다.

면 정보
면 정보 4가지 곡물 토종 앉은뱅이 밀, 고구마, 보리, 메밀로 만든 면
부드럽고 독특한 식감과 구수한 향을 내는 것이 특징

기본반찬


꿀에 찍어 새싹삼을 먼저 먹으니 인삼 내음이 향긋하고 너무 좋네요
따뜻하게 속을 채운 것 같습니다.

진주산홍물냉면과 비빔냉면

물냉면과 비빔냉면 너무 예쁘게 나왔죠
물냉면에는 고기, 배, 오이, 달걀 등 고명이 3단으로 올려졌네요
비빔냉면은 하나 더 추가된 회 무침
냉면 한 그릇에 정성이 들어있군요
냉면에 면발도 굵직하고 쫄깃하며 육수도
감칠맛이 나고 깔끔하네요
다른 냉면과의 세팅도 재료도 맛도 차이가 납니다.
다른 냉면집에 가면 식초에 겨자를 먼저
넣어먹는 버릇이 있거든요
여기는 안 넣어도 맛있어요
맛있다는 냉면집 육수도 별 맛을 못 느꼈는데
진주 산홍 냉면은 감칠맛이 나서 국물도 자꾸 먹게 되네요
계란이 많이 들어간 소고기 육전은 얇고 부드러워 정말 맛있어요
줄 서서 기다릴 때 짜증 나고 그랬는데 산홍 냉면에
물냉면, 비빔냉면, 육전 먹고 입이 쑥 들어갔습니다.
산홍 냉면 맛있게 먹는 법으로
물냉면과 비빔냉면 육전 정말 있게 먹었네요
재방문의사 100% 있습니다.

반응형